본문 바로가기
영어_ENGLISH

초등학생영어로 이루어진 키즈 영어북

by 잉크웰 2024. 1. 17.

영어책으로 영어를 배우는 것이 좋을까? Vs. 영어학원에서 스텝바이스텝바이 배우는게 좋을까?

영어는 어느정도 어휘가 쌓이고 문법을 이해하기 전까지는 재미있게 배우는 것이 가장 좋고, 특이 영어책으로

어휘와 표현을 배우면 기억에 더 오래 남을 뿐 아니라 살아있는 영어가 될 수 있다.

초등학생영어 단어 레벨로 이루어진 짧은 키즈영어북 입니다. 이 어휘를 이용하여 다른 이야기를 만들어 보며,

그림까지 그려본다면 단어를 외우고 말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학원에 다니면서, 공부하는 것도 좋지만,

엄마와 함께 쉬운 영어단어로 스토리 나 키즈영어북을 만드는 놀이를 하면 아이는 더 흥미를 갖을 수 있습니다. 꼭 스토리가 문학적일 필요는 없습니다. 초등영어는 동사, 형용사와 같이, 행동을 나타내는 동사를 이용해서 만들어 동작을 영어로 표현하면서, 동사와 형용사 위주로 암기하면 좋습니다.

스토리와 함께 엄마도 배울 수 있는 간단한 문법도 있으니, 아이와 엄마와 함께 영어공부 할 수 있습니다.

초등학생 때 영어를 책으로 배우는 것이 어린이들에게 어떤 좋은 효과를 가져다주는지는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다음의 10가지 장점을 나열한다면....

 언어 기초 향상: 책은 아이들에게 언어의 기본적 요소, 예를 들어 어휘, 문법, 발음 등을 굳건히 다져주는 역할을 합니다.

 독해 능력을 키워주는 도구: 책을 통해 독해를 하면서 아이들은 문장에서 의미를 파악하고 이해하는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상상력을 넓혀주는 창: 다양한 이야기와 주제를 담은 책은 아이들의 상상력을 키워줍니다. 책을 통해 새로운 세계를 탐험하며,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게 됩니다.

 다양한 문화에 대한 인식 증진: 영어 책을 통해 서로 다른 문화와 생활 방식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이는 다문화 시대에서 다른 문화와의 소통에 도움이 됩니다.

 자기표현 능력 향상: 책 속 다양한 주제와 캐릭터를 통해 아이들은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는 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학습 습관을 정립: 책을 통한 학습은 아이들에게 꾸준한 학습 습관을 기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언어에 대한 자신감 증가: 영어 책을 읽고 이해하는 과정을 통해 아이들은 언어에 대한 자신감을 키울 수 있습니다.

 진취적 사고능력 발전: 문제 해결과 의사소통 능력은 책을 통해 발전할 수 있습니다. 이는 아이들이 미래에 진취적이고 창의적으로 생각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어휘량 향상: 다양한 주제의 책을 통해 아이들은 더 많은 어휘를 습득할 수 있습니다.

 가족 간의 유대감 형성: 가족과 함께 책을 읽고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은 가족 간의 소통과 유대감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어휘 : is, has, his, to, all, where, in take, party, picture, Sunday, bouncy, backpack, Friday, jumping, asks, takes, robot.

Tommy has his backpack on and is ready to go!

토미는 가방을 메고, 나갈 준비가 되었습니다.

 

On Friday, Tommy loves jumping on the bouncy castle.

금요일에, 토미는 점핑캐슬에서 뛰어 노는 것을 좋아합니다.

 

 

"Where is the picture?" Tommy asks, looking around.

그림은 어디 있어? 주위를 둘러보며  토미가 묻습니다. 

 

Tommy takes his robot to play with.

토미는 가지고 놀기위해 로봇을 꺼냅니다.

 

On Sunday, they all have a party with lots of fun!

일요일에, 토미와 친구들은 즐겁게 파티를 즐깁니다.

n the kitchen, Tommy takes cookies to share with friends.

부엌에서, 토미는 친구들과 먹을 과자를 가져갑니다.

 

 

Tommy is playing in the park, having a ball!

토미는 공원에서 공을 가지고 놀고있습니다.

 

"Where is the book?" Tommy asks the librarian.

책은 어디 있나요? 토미는 도서관 직원에게 묻습니다.

 

All of Tommy's friends are in the car, ready to go.

토미 친구들 모두 차에 타서 떠날 준비가 되었습니다.

 

Tommy has a big smile as he waves from the hot air balloon.

토미는 에어기구에서 손을 흔들며, 크게 미소를 짓고 있습니다.

 

영어문법

 

Tommy has his backpack on and is ready to go!

토미는 가방을 메고, 나갈 준비가 되었습니다.

have 가지고 있다. 가지다. 먹다 이며, 3인칭 단수일때 has

3인칭이란, 말을 하고 있는 사람 I와 그 말을 듣고 있는 사람은 you 이며, 그 외의 사람을 3인칭이라 합니다.

제가 지금 말을 하고 있다고 생각해 보세요. 이 글을 보고 있는 여러분이 제 말을 듣고 있다면

저는 이렇게 말하겠죠?

I am talking to you. 저는 여러분에게 말을 하고 있습니다. 그때 TV에 여러분의 친구 동준이가 나왔는데

키가 너무 큰거예요. 그럼 저는 말합니다. 쟤 정말 크다. 너도 크니? 했더니 제 말을 듣고 있던 여러분이 응, 나도 커.

I : "He is so tall!" Are you tall, too?

You : Yes, I am.

 

 

On Friday, Tommy loves jumping on the bouncy castle.

금요일에, 토미는 점핑캐슬에서 뛰어 노는 것을 좋아합니다.

요일 앞에는 On. On은 ~위에

love는 좋아하다. 사랑하다. 주어가 3인칭 단수일때 동사에 s/es

 

 

"Where is the picture?" Tommy asks, looking around.

그림은 어디 있어? 주위를 둘러보며  토미가 묻습니다. 

look around 는 둘러보다. ~하면서 처럼 주어가 어떤 동작을 하면서 같이 이 동작도 할때 그렇게 표현합니다.

I read a book listening to music.

 

Tommy takes his robot to play with.

토미는 가지고 놀기위해 로봇을 꺼냅니다.

to +동사 를 붙이면 더이상 동사가 아니라 명사, 형용사, 부사로 변합니다.

여기서는 놀기위해서 이므로 부사로 변했습니다.

I am dancing to lose my weight.

 

On Sunday, they all have a party with lots of fun!

일요일에, 토미와 친구들은 즐겁게 파티를 즐깁니다.

In the kitchen, Tommy takes cookies to share with friends.

부엌에서, 토미는 친구들과 먹을 과자를 가져갑니다.

in ~안에

 

 

Tommy is playing in the park, having a ball!

토미는 공원에서 공을 가지고 놀고있습니다.

be 동사와 함께 동사에 ing를 붙인 현재분사가 같이 쓰이면 현재 이동작을 하고 있다 라는

현재 진행을 나타냅니다.

I am cooking in the kitchen.

 

"Where is the book?" Tommy asks the librarian.

책은 어디 있나요? 토미는 도서관 직원에게 묻습니다.

 

All of Tommy's friends are in the car, ready to go.

토미 친구들 모두 차에 타서 떠날 준비가 되었습니다.

 

Tommy has a big smile as he waves from the hot air balloon.

토미는 에어기구에서 손을 흔들며, 크게 미소를 짓고 있습니다.

명사를 복수로 만들때는 명사뒤에 s/es

an apple 사과 1개

apples 사과 여러개

 

아이들과 위에 배운 단어로 또 다른 영어책을 만들어 보세요. 

효과는 배가 될 것입니다.